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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시간엔 오토캐드 재질과 조명, 카메라의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오토캐드 2D에서는 해치라는 무늬를 넣는 부분이 있죠. 오토캐드 3D에서는 재질을 넣는 부분이 많습니다.
오토캐드 3D 시각화라는 부분에 가시면 라이트작성 부분에서 점, 스폿(스포트라이트)의 조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 오토캐드 재료검색기를 누르시면 여러 재료들을 보실 수 있으며 재료를 넣을 땐 비주얼 스타일을 실제로 바꿔두셔야합니다.
또, 재료/텍스처 켜기로 해놔야 재료가 제대로 보일 것 입니다.
오토캐드 3D에서 지정해놓은 설정들을 지정하다보면 이렇게 작업에 그림자와 조명이 생기게 됩니다. 그렇죠?
오토캐드 3D 작업할 때 정면도로 가시면 작업한 부분들 높,낮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정면도의 사항들을 확인했으면 평면도에 가셔서 작업한 내용을 조절합니다.
어떠신가요?
이번 오토캐드 시간도 쉬우셨죠? 다음 시간에 쉬운내용으로 또 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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